정보공유

드라마 라켓소년단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촬영지 몇부작 넷플릭스 재방송 시청률 김민석

모란지기 2021. 6. 6. 01:56
반응형

 

 

라켓소년단 프로그램 정보

 

SBS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드라마 라켓소년단은 조선구마사의 역사왜곡으로 조기 종영된 이후 2개월 만에 방영되는 월화 드라마입니다.

 

라켓소년단이 몇부작인지 알아보니 총 16부작으로 배드민턴계의 아이돌을 꿈꾸는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를 그리며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열여섯 소년소녀들의 성장 드라마로, 국내 최초 배드민턴을 소재로 다룬 드라마이죠.

 

 

 

 

라켓소년단 시청률

 

5월 31일, 첫 방영한 라켓소년단의 순간 최고 시청률 6.8%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중 1위를 차지하며 연출-대본-연기 3박자가 조화를 이룬 '웰메이드 힐링 청정물' 등장의 서막을 열었다고 합니다.

 

 

 

 

라켓소년단 촬영지

2021년 5월 31일부터 방영 예정인 SBS 월화 드라로 어디서 촬영하는지 궁굼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드라마 정보에 의하면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열여섯 소년소녀들의 레알 성장드라마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촬영지 장소는 강릉시 그리고 밀양시 촬영지 장소에서 드라마 라켓소년단을 찍었다고 합니다.

 

 

 

 

연출을 맡은 조영광 감독은 <하이드 지킬, 나>, <피고인>, <흉부외과>등으로 탄탄한 연출 실력을 선보였으며, 극본은 맡은 정보훈 작가는 <슬기로운 감방생활>로 집필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새롭게 방영하는 라켓소년단도 큰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답니다 :)

 

 

 

 

박호산 '라켓소년단' 특별출연 '슬빵' 정보훈 작가와 의리


박호산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정보훈 작가와의 의리를 지키기 위해 ‘라켓소년단’ 특별출연을 흔쾌히 수락했습니다.

 

박호산은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상대역 김상경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후 여러 차례 대사를 곱씹으며 연습을 거듭하는 ‘특별한 열의’로 촬영장 분위기를 후끈 달궜던 터.

 

박호산은 짧은 분량의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슛소리와 동시에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자신이 맡았던 캐릭터 ‘문래동 카이스트’에 빙의, 특유의 혀 짧은 발음으로 대사를 내뱉으며 진정한 씬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박호산의 활약에 김상경을 비롯한 현장의 모두가 폭소를 터트리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답니다.

 

 

 

 

[배드민턴]

시속 300km가 넘는 강력한 스매시부터, 시속 0km에 가까운 헤어핀까지.

라켓을 떠난 셔틀콕은 매번 다른 속도와 방향으로 네트를 넘어간다. 

약수터 공놀이라는 편견은 그만! 300만 명에 육박하는 동호인 인구, 전국 총 311개 팀, 2200여 명의 엘리트 선수들이 활동하는 국민스포츠 배드민턴!

더 빠르게! 더 정확하게! 셔틀콕을 넘기기 위해 필요한 것은 연습, 또 연습뿐이다.

 

 

 

 

여기 인생의 절반을 배드민턴과 함께 자란 중3 소년들이 있다.

 

일명 해남서중 ‘라켓소년단’

전국 꼴찌! 최강 꼴통! ‘라켓소년단’을 만나게 된, 도시소년 야구부 ‘윤해강’

전체 부원 달랑 4명, 해체 위기의 해남서중 배드민턴부를 지켜라! 

소년체전을 향한 ‘라켓소년단’의 무모한 도전이 시작된다. 

 

 

 

 

​[귀촌]

대화보다 카톡이 편한, 함께하는 저녁보단 혼밥이 익숙한 도시가족.

숨 막히는 미세먼지 만큼이나 지독한 가난을 피해 땅끝마을 해남으로 귀촌을 결심한다.

4계절 내내 회색빛인 도시를 벗어나니, 비로소 푸르기도 했다 붉어지는 자연의 색이 느껴진다. 

마을사람 누구 하나 서두르는 이 없고, 밥 때가 되었는지 시골 된장 냄새가 진동한다.

 

밤이 되니 창밖의 별도 쏟아질 듯 반짝인다.

아! 농촌으로 오길 참 잘했다.

 

근데...우리 내일부터 뭐 먹고 살지?

 

 

 

 

[열여섯, 중3]

세상의 중심은 나! 반항과 허세는 기본, 인생 최대의 적은 부모와 꼰대들이다.

사랑보단 친구가 먼저, 쪽팔림은 죽기보다 싫다. 어른들 눈에는 아직 어리지만, 이미 다 컸다고 믿는, 아니 그렇게 믿고 싶은 이 구역의 진짜 미친 녀석들! 바로 중딩이다!

이 드라마는 오합지졸 해남서중 배드민턴부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도시를 떠나 땅끝마을 해남으로 내려와 삼시세끼 자급자족하는 농촌 라이프이며, 매 순간 어느 방향으로 튈지 모르는 셔틀콕과 싱그러운 봄을 닮아있는 열여섯, 중3 소년 소녀들의 성장기이다. 

 

 

 

도시 소년 야구부 윤해강 배드민턴부에 들어오며 전체 부원 달랑 4명인, 전국 꼴찌 최강 꼴통의 라켓소년단을 만나게 되면서 배드민턴 부를 지켜 소년체전을 향해 달려가는 소년들의 성장기를 그리는 줄거리다.

 

 

 

 

라켓소년단 등장인물

 

 

 

최강 친화력과 넉살을 갖춘 능청스러운 헐랭입니다.

 

친구의 빚보증으로 집이 점점 가난해졌지만 그래도 긍정적인 성격으로, 한때는 국가대표로 지냈지만, 현재는 검은색 트레이닝만 입는 생활체육강사로 회원들의 비위를 맞추는 게 일입니다.

 

말장난이 특기이자 취미인 아재개그 마니라로, 라떼는 말이야~를 입에 달고 사는 정현적인 어른이지만, 정 많고 사람이 좋아 오히려 손해를 자주 보는 케이스로 더 이상 도시에서 버틸 수 없게 되자 농촌으로 내려옵니다.

 

생활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맡게 된 해남서중 배드민턴부.

 

그러다 아이들과 함께 조금씩 성장해가면서 진심으로 배드민턴을 대하기 시작합니다.

 

 

 

 

​도시 소년으로 야구부에 있었지만 깡촌으로 내려와 배드민턴을 시작합니다.

 

서울에서 왔다고 부원들과 농촌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고, 평소 화가 많은 다혈질이기 때문에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성격입니다.

 

원치 않은 전학으로 인해 반항적인 성향이 심해졌지만 개와 귀신은 무서워하는 쫄보 성향으로, 경기든 일상이든 지는 것을 못 참는 승부욕의 소유자입니다.

 

 

 

 

인스타 팔로워 10만을 꿈꾸는 전국구 관종으로 외모와 실력을 갖춘 전국구 인기남입니다. 

눈뜨면 SNS부터 확인하는 관심 종자지만, 훈련을 할 때는 주장으로서 리더십이 강하고 파이팅이 좋습니다.

 

지킬건 지키는 아이로, 부모님과 선생님이 정해준 선을 넘지 않으며, 강한 스매시가 주특기인 공격형 선수입니다.

 

때문에 대도시에서 주기적으로 스카우트 제안을 받고 있으나, 이를 거절하고 팀에 남아있습니다.

 

 

 

 

해남서중의 힙합왕으로 교장 선생님에게도 힙합식 인사를 건넬 정도의 힙합왕입니다.

 

모든 게 힙합이지만 군인가족이라 아버지에게는 다나까 말투를 사용하며, 교우들과의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모든 면에서 디테일하고 섬세한 성격입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아들이 운동을 하는 것을 못마땅해하고, 전학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배드민턴판의 투 머치 토커로 배드민턴에 대해선 A부터 Z까지 모르는 게 없는 알쓸신잡 잔머리 대마왕입니다.

 

없으면 허전한 자타 공인 분위기 메이커로 민간요법을 잘 알아 독초와 약초를 구분하는 재능이 뛰어나고, 자연과 농사에 대해서도 모르는 것이 없습니다.

 

순발력 있는 네트 플레이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발휘하는 이용대 덕후지만 자신만의 주특기가 없어 고민이 많습니다.

 

 

 

 

배드민턴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아시안 게임 여자 단식 금메달리스트입니다.

 

현재는 전국 1등 해남제일여중 코치를 맡으며 코트 안팎의 전략과 정치, 모든 것이 완벽한 카리스마를 뽐냅니다.

 

트레이닝복 차림의 다른 코치들과는 달리 항상 말끔한 정장을 입고 다니며, 매서운 눈빛과 말 한마디로 다른 학교 학생들도 벌벌 떨게 만드는 공포의 대상입니다.

 

하지만 사실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모든 걸 해내는 열정적인 코치로, 대회마다 아이들이 항상 본인보다 우선이며 경기 며칠 전부터 아이들을 위한 주변 상황 체크는 당연하게 여기는 완벽한 코치입니다.

 

 

 

 

최연소 국가대표를 꿈꾸는 배드민턴 소녀로, 초등학교 6학년 때 이미 시즌 전관왕을 등극한 노령형 천재입니다.

 

완벽주의이자 눈병에 결러도 훈련에 나와 꾸준한 연습을 하는 연습벌레로 때론 피곤한 스타일이지만, 오래달리기, 체력훈련에서도 남자 선수들을 이기고 1등을 차지할 만큼 악바리입니다.

 

시합 전에는 고기와 인스턴트 음식을 먹지 않는 자기관리의 신이며, 경기 전에 줄넘기로 몸을 풀며 컨디션 조절을 하며 현재의 기량만 꾸준히 유지한다면 최연소 국가대표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아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금사빠 여중생으로 해남제일여중의 군기반장이자 인싸입니다.

 

남자 선수들도 한솔의 눈빛과 말발에 꼼작 못할 때가 많으며, 전국구 실력이지만 세윤과 비교될 때는 2인자 콤플렉스가 드러납니다.

 

금사빠 기질이 있기 때문에 잘생긴 선수들 앞에서는 말투와 표정부터 다르며, 외모에 관심이 많은 10대 소녀입니다 :)

 

 

 

라켓소년단 인물관계도

해남서중학교와 해남제일여자중학교 배드민턴 코치와 선수들의 이야기

 

 

라켓소년단은 빼어난 연출진에 잘 짜인 스토리, 작품을 향한 노력과 열정을 지닌 배우들의 호연까지 새로운 드라마의 탄생을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기대감과 신선함을 안겨줄 드라마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드라마 시청하도록 할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