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그알 가평계곡 익사사건 러브하우스 카톡

모란지기 2022. 4. 3. 19:36
반응형

보험금을 노리고 남편을 가평 계곡에서 살해 (일명 '가평 용소계곡 살인사건')한 혐의로 수사를 받아오던 30대 여성과 공범이 도주해 검찰이 공개수배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가평 계곡 익사사건 

용의자 이은해, 공범 조현수 수배중


우선 이 둘의 사건은 2020년 10월 SBS '그것이 알고싶다' 프로그램에서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라는 제목으로 조명돼 세간에 알려졌습니다

 

현재 이 용의자 둘은 살인과 살인미수 등 혐의로 이은해(31·여)씨와 공범 조현수(30)씨의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명수배 되었다고 하네요

 

 

 

 

이들은 2019년 6월 경기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이씨의 남편인 A(사망 당시 39세)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씨 등이 수영을 전혀 못하는 A씨에게 장비 없이 계곡에서 다이빙을 하게 한 뒤 구조 요청을 묵살해 사망케 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 검찰은 또 이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추가 범행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복어 피 살인 미수 전적도...


이씨 등은 2019년 2월 강원 양양군 한 펜션에서 A씨에게 복어 피 등을 섞은 음식을 먹여 살해하려고 했으나 독성이 치사량에 못 미쳐 미수에 그쳤고 앞서 3개월 뒤에는 경기 용인시 한 낚시터에서 A씨를 물에 빠뜨려 살해하려다 잠에서 깬 지인에게 발각되기도 했다네요


조씨와 연인 사이로 알려진 이씨는 남편 명의로 든 생명 보험금 8억원을 노리고 살해한 것으로 검찰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보험금 타내려다가,


실제로 이씨는 남편이 사망하고 5개월 뒤 보험회사에 남편의 생명보험금을 청구했다가 거절당했다고 합니다


당시 보험회사는 사기 범행을 의심해 보험금 지급을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들은 2017년 8월에 가입한 보험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4시간 전에 A씨를 살해한 것으로 검찰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가평 계곡 살인사건 전말

 

2020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사망자의 가족들을 수소문하면서 제대로 사건에 대한 내용이 나가기 시작했는데요


당시 물놀이는 아내 친구들의 놀이에 윤씨가 갑자기 합류하게 된 것이며, 두 커플과 아내의 내연남5 조씨까지 총 7명이 갔었다고 합니다


계곡에 도착한 시간은 일요일 오후 3시경, 다이빙과 수영을 하며 시간을 보냈고, 다른 물놀이객들이 간 이후에도 계속 남아있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유모씨와 친구가 추위로 인해 주차장으로 이동했고 5명만 남은 상태에서 (당시 가평의 일몰(해지는 시간)은 19시 56분으로 가로등이 없는 곳이라서 일찍 어두워졌을 것이라네요) 아내 이씨의 주장에 의하면 밤 8시가 넘어 누군가 마지막 다이빙을 제안했고 죽은 남편, 윤 씨를 포함한 3명의 남성(내연남5 조씨, 내연남4 이씨)이 절벽 위로 올라갔다고 합니다

 

두 친구가 먼저 다이빙을 했고 이후 윤 씨가 뛰어내렸는데, 이후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내 이씨에 의하면 현장에 있던 4명 전원 윤 씨가 허우적거리는 것을 보지 못했으며 얼굴이 나온 것을 보고 윤 씨가 물 밖으로 나온다고 생각하여 다들 뒤돌아섰다고 합니다

 

윤 씨가 허우적 거리지도, 살려달라고 외치지도 않았고 수면도 잔잔했다고 이 때 당시 진술을 했다고 하네요

밤 8시 24분 119에 최초신고 이후, 구조대가 출동하여 구조작업을 시작하였는데, 구조하기까지 30분 가량이 소요되었는데요

 

사망 소견은 익사, 비의도적 사고로 결국 종결되었다고 하네요

보험 실효를 불과 4시간 앞두고 일어난 사건이었다고..;;;


결국 보험료 8억을 신청했는데 반려 당하면서 사건이 재수사.. 결국 둘은 조사를 받던 중 도주 현재 지명수배가 내려진 상황입니다

 

 

 

그리고 또 있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이은해가 13살때 MBC 러브하우스에 출연했다는 소식입니다

경기도 가평 계곡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이은해(31)씨의 신원이 공개된 이후​ 온라인상에서는 이씨가 과거 MBC 예능 프로그램 러브하우스에 출연한 영상이 재조명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인천지검 형사2부는 살인과 살인미수, 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미수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조사를 받던 중 도주한 이은해씨와 공범인 조현수(30)씨를 지명수배했다고 30일 밝혔는데요



두 사람은 지난 2019년 6월30일 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수영을 못하는 이씨의 남편인 A(사망 당시 39세)씨에게 다이빙을 강요해 물에 빠져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8억원의 사망보험금을 위해서!!!!

이날 두 사람의 이름과 나이, 얼굴 등이 공개되면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02년 3월 방송된 MBC '신동엽의 러브하우스' 장면을 캡처한 이미지가 급속도로 퍼졌습니다

 

당시 초등학교 6학년이던 이씨가 장애를 가진 부모님과 함께 출연한 방송이었습니다

'러브하우스'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집을 리모델링 해주는 프로그램이죠



본명 : 이은해
나이 : 1991년 올해 32세 양띠
직업 : 바텐더, 매춘부, 꽃뱀 등으로 추정하고 있음
거주지 : 인천 또는 동탄(현재 오리무중 잠적상태임)
인터넷에서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 hbg12 / hbg14
온라인 닉네임 : 뚜띠
방송 출연 경력 : 신동엽의 러브하우스 / SBS 그것이 알고싶다

 



특히 이씨는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씩씩하고 대견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방송 말미에는 보수된 집을 보고 기뻐하면서 "저도 나중에 커서 받은 만큼 다른 어려운 사람에게 베풀고 싶다"고 다짐해 출연자들의 칭찬을 받기도 합니다


성형수술도 많이 했다는데요..

굉장히 충격적이네요

 "대체 20년 동안 무슨 일이 있었길래", "부모님이 힘들게 키웠는데 왜 그렇게 됐을까", "받은 것을 살인으로 베풀었다" 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습니다

 

 

 

 

더 가슴 아픈 것은 가평계곡 익사사건 카톡 내용인데요

 

지금은 이 세상에 없는 그 남편 A씨가 아내랑 나눈 대화인데 A씨는 대기업 연구원으로 고액 연봉을 받았다고 합니다

 

연 6천만원 정도 벌었지만 그 번 돈을 매번 꼬박꼬박 와이프에게 상납했는데 정작 본인이 생활할 돈은 한푼도 안줬다 돈 들어오면 신랑 안경하고 운동화 좀 사달라는 말이 왜 이렇게 슬픈지요...

 

첨부된 찢어진 신발 사진도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도대체 어떤 인생을 살아온건지...

 

 



가평계곡 카톡을 계속해서 보면 급기야 2016년 결혼 이후 채무 독촉에 시달리게 된 A씨

2018년에 개인회생 신청까지 한 그인데요

 

그는 이씨와 조씨에게 배가 고프다면서 3만원과 7천원을 보내달라는 카톡도 보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러지?? 내 생각에 이건 전형적인 가스라이팅 같은데요

 

 

 


돈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본인의 스마트폰뱅킹 전체 계좌 조회로 0원이라는 것을 보여줘서 증명하는 것도 마음이 아프네요

 

자신의 잔고가 0원이라는 것을 와이프에게 증명해야 하는 인생;;;

 

이은해 라는 사람... 어떤 인생을 산 것일까요?

 

무엇이 그녀를 이런 괴물로 만들어버린 것인지 참...

 

 



가평계곡 러브하우스 주인공으로 인해 멀쩡한 사람만 세상을 떠나게 됐는데요

 

A씨는 또 다른 친구에게 라면이랑 생수 사먹게 3천원만 입금해달라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는데 친구는 A씨에게 10만원을 입금 시켰고, A씨는 그 10만원을 다 갖지 않고 3천원만 쓰고 9만 7천원은 다시 친구에게 송금을 할만큼 정직하고 착실한 그런 남자였다고 합니다

 

 

 

 

더 할말이 없는 건. 생전 A씨는 자기 자신에게 카톡 메시지를 남겼는데, 그는 (내가 죽으면) 보험금이 나온다... (은해가) 이걸 알아야 보험금 탈 텐데... 라며 스스로에게 말한 메시지도 있다고 하네요

 

전형적인 가스라이팅을 당해 죽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