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슈가맨3' 프리스타일 16년만에 완전체! 미니홈피를 장악했던 그 노래 'Y'

모란지기 2020. 1. 18. 00:13
반응형

'슈가맨3' 프리스타일 16년만에 완전체! 미니홈피를 장악했던 그 노래 'Y'







송지효가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열연했던 프리스타일의 'Y'


 드디어 슈가송으로 소환됐네요!!!



17일 방송된 JTBC '슈가맨3'에서 프리스타일이 완전체로 슈가맨 무대를 나섰는데요~

슈가송의 힌트, 송지효가 뮤직비디오로 출연했던 노래로 패널분들의 불이 환~하게 켜졌죠!




유재석님은 이들의 완전체 무대를 소개하면서 "16년 만에 완전체로 무대에 서는 거다"라며 무대를 완성하기 위해 한 멤버를 애타게 찾았다고 말했답니다. 프리스타일 'Y' 녹음 이후로는 무대에 완전체로 선 적이 없었다며 이 무대가 완전체 첫 무대로 밝혀졌죠.


슈가송의 주인공은 바로 '프리스타일' 이었답니다 :)




프리스타일 'Y'의 피처링을 맡았던 정희경씨 역시 16년 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슈가맨 작가분들이 정말 어렵게 어렵게 찾아냈다네요 ㅎㅎ

방송 출연을 하지 않는다는 신념을 16년간 지켜왔다는데... 정말 대단한 신념이였죠..




하지만!!!

여기에는 속사정이 있었다는데요?



정희경씨는 "완곡을 불러본 것은 오늘이 처음"이라며 처음 피처링을 맡았을 때 노래 가사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고백했었죠. 이에 당시 프로듀서의 방송 출연 제안을 거절했다고 하네요 -0- 와우!


프리스타일 래퍼 두분과도 슈가맨에서 초면으로 만났다죠.

(당시 녹음도 따로 하여 미노와는 만난적이 없었다네요)




프리스타일 미노씨는 "이런 속사정을 오늘 처음으로 알았다"라며 초면이라고 같은 대답을 했죠.

이에 정희경씨는 "사실 서운한 점도 있었다. 앨범 발매 후 CD도 받지 못해다"라고 말했답니다. 미노씨는 오늘 싸움하는 방송이냐며 어디 있는지 알아야 주기라도 한다며 못본 것에 대해 서운함을 표해죠.


미노씨는 "정희경씨한테 많이 서운하다. 왜 활동을 같이 안해줬느냐"라며 투정을 부리며 마무리됐죠ㅎㅎ




슈가맨 MC 헤이즈는 자신의 슈가맨으로 '프리스타일'을 꼽을 만큼 프리스타일에 대한 애정을 방송에서 드러냈는데요?

"멜로디랑 가사를 쓰기 시작했던게 바로 프리스타일 선배님 노래를 듣고 나서다"라면서 프리스타일의 노래를 듣고 감동받았다네요.




한편 정희경씨는 16년 만에 방송 출연을 결심한 이유로 바로 스노우보드 선수의 사연때문이라고 방송에서 언급했는데요.

한 스노우보드 선수가 'Y' 이 노래만 들으면서 연습을 한다는 말을 들었다며 나 혼자 이 곡에 선을 긋고 있다는 생각에 방송 출연을 결심했다고 슈가맨에서 언급하며 밝혔답니다.




한때 미니홈피의 BGM을 장악했던 1위의 곡! 바로 프리스타일의 'Y' !!!

정말 추억돋는 노래와 음색으로 사랑 많이받았죠~



앞으로도 프리스타일, 정말 좋은 노래 많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