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카카오게임즈 야심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픈일 마제스티 직업 출시일 쇼케이스 사전예약

모란지기 2021. 6. 2. 18:59
반응형

카카오 게임즈에서 출시할 게임인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이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 나오는 모바일 게임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몇 안되는 기대중인 게임으로 꼽고 있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제 2의 나라'나 '블레이드 앤 소울2'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여서 유저분들도 세 게임중 어떤 게임을 주로 즐기실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 동안 트레일러와 다양한 콘텐츠로 기대를 끌었던 오딘이 드디어 사전예약 날짜를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4월 28일에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사전예약 날짜만 정해졌고 정식 출시일은 확정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전 예약이 어느정도 완료되면, 상반기에 출시되는 것을 카카오게임즈에서 확정했기 때문에, 출시일도 곧 발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제 앱스토어에서는 6월 30일로 예상을 하고 있으나 게임 오픈일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세요.

비슷한 시기로 블레이드소울과 제2의 나라가 오픈을 기다리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는 굳이 한국에서의 대형 게임사인 NC와 오픈을 같이해서 경쟁을 할 이유가 있나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블레이드소울 2와의 경쟁을 최대한 피하며 오픈할 거라 예상이 되면서 대략적으로 7월에서 8월 정도 오픈을 예상해봅니다.

 

 

 

 

오딘이 개발 소식을 알렸을 때부터 큰 화제가 되었던 이유는 참여하는 인력들의 화려한 면면때문이기도 합니다.

김재영 대표는 '블레이드' 시리즈로 유명하고, 이러한 대표를 필두로, 한국 RPG의 한 획을 그었던 '마비노기 영웅전'의 김범AD와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가 참여했습니다.

이외에도 이러한 인력들을 배경삼아 실력있는 개발 팀이 꾸려졌다고 합니다.

 

 

오딘 : 발할라라이징은 현재 2021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어 경쟁할 제2의 나라와 블레이드 앤 소울2가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넷마블의 제2의나라는 오는 6월에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미 사전예약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 또한 4월 22일에 사전 캐릭터 생성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신작 오딘, 어떤 게임인가?



우선 오딘은 북유럽 신화의 나오는 최고 신을 지칭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신작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 또한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만든 게임 입니다.

특이하게 모바일에서도 즐길수 있지만 PC에서도 즐길수 있습니다.

현재 PC 버전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재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스토리 입니다.

요약하면 아무것도 없는 세계에 공허의 생물들이 탄생했습니다.

공허의 생물과 공허 속 다른 생물인 거인들은 끝없는 싸움을 벌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 등장한것이 최초의 신 오딘.

오딘은 거인을 몰아내고 거기에 대륙을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어린 거인은 쫒아내지 못 했고 그 거인의 이름은 로키.


오딘은 추후에 미래 예지까지 얻었고 로키가 훗날 자신과 전쟁을 할 존재임을 깨닫고 추방합니다.


로키는 오딘에게 버림받아 복수를 다짐하고 자신의 능력으로 공허의 생명체를 통해 오딘이 만든 세계와 전쟁을 합니다.

 

 

 


오딘 공식 트레일러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트레일러를 업로드했습니다.

 

트레일러를 살펴보니 확실히 그래픽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졌습니다.

 

세계관과 몬스터 또한 어떻게 보면 전형적인 것들이지만 수려한 그래픽으로 재현하다보니 실제 인게임에서 플레이해보는 것이 기대되었습니다.

 

 

 

 

 

해당 트레일러는 스토리가 조금씩 드러나면서 기대감을 가지게 했는데요, 세상의 종말을 예측한 오딘이 로키와 그의 무리들을 추방하면서 전쟁이 시작된다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스토리와 더불어 화려하고 역동적인 그래픽과 카메라 연출로 흡사 엘더스크롤 온라인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시리즈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건축물과 신비로운 유적지부터, 늪지, 평원, 설원까지 다양한 환경이 구현되었습니다.

 

 

 

 


오딘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방법



2021년 6월 2일 11시에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MMORPG 특성상 서버와 캐릭터명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하려고 한다면 친구들과 함께 같은 서버를 선점해 놓아야 합니다.

오픈 이후에 서버를 선택하게 된다면 함께 하지 못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홈페이지로 이동해 바로 예약 설정을 하고 6월 2일 11시에 최대한 빨리 서버 및 캐리터명을 선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전예약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사전예약하셔서 사전예약 한정 액세서리, 신규 전사지원상자, 카카오 이모티콘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상반기 모바일게임 기대작품은 3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제 2의 나라' , '블러드앤 소울2' , '오딘:발할라 라이징'

제 2의 나라는 오픈일이 정해졌고 그 외 2개는 아직 오픈일정은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 와중에 오딘의 경우 4월 28일 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예약


영상을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상당한 스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자유도가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게임이며 이 거대한 스케일을 어떻게 모바일에서 적용시킬 것인지 PC버전은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오딘 캐릭터 종류



오딘의 직업으로는 총 4가지로 전사, 로그(단검/활), 마법사 , 사제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워리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탱커 캐릭터로 전직을 통해 검과 방패를 다루는 탱커나 검만을 다루는 근접 딜러로 나뉠 수 있습니다.

 

 

 

 

소서리스


기본적으로 MP를 소모하는 마법사로서 전직을 통해 직접 대미지를 입히는 마법사와 소환술을 통해 간접 딜을 하는 소환사로 나뉩니다.

 

 

 

 

정찰자


로그라는 말 그대로 단검을 다루는 암살자 역할이며 전직을 통해 원거리 딜러인 궁수로도 전직이 가능합니다.

 

 

 

 

프리스트


파티의 꽃인 힐러 역할을 해주는 캐릭터이며,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방패를 들고 방어막과 자질을 통한 마법형 탱커로도 전직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마법형 탱커의 벨런스는 어떻게 되어있을지 뚜껑을 열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종족은 총 7가지로 신, 인간, 몬스터, 거인, 난쟁이, 알브, 신화 괴수로 나뉜답니다.

이렇게 나뉜 종족은 종족 간의 대결로 이어질지 아니면 서로 화합하여 파티 사냥으로 이루어지는 단순한 종족 선택일지는 밝혀진 게 없다 보니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추 후에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한 수려한 그래픽과 게임 내 설원 대륙인 니다벨리르, 바위와 암석지대인 요툰하임, 숲이 울창한 신비지대 알브하임과 같은 다양한 지역을 오픈월드로 구현하여 자유롭게 유저들이 탐험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거대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다양한 몬스터와 퀘스트가 함께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사전예약일정이 끝나면 새로운 정보들이 공개될테니 그때까지 기대와 함께 기다려야겠습니다.

 

 

 

요새 모바일게임이 정말 많이 출시되지만 수작이라 할 만한 게임들은 손에 꼽는데요.

이번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은 확실히 2021년 상반기 기대작이라고 평할만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다른 게임들과 함께 기대하며 기다려보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