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승기 트럭시위 왜? 이다인 열애 팬들 반대이유 성명문

모란지기 2021. 5. 30. 17:02
반응형

최근 이승기는 배우 이다인(견미리의 딸, 이유비의 동생)과의 열애를 인정했는데요.

이승기가 이다인과의 연애를 공식 인정하자 이승기 팬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심각하냐면 이둘의 교재를 반대하는 트럭시위까지 나왔고 팬클럽은 공식 반대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다인 양아버지와 관련된 논란이 재조명되며 이승기의 팬들은 이다인과의 연애를 반대하였습니다.

 

 

 

 

지난 24일 이승기와 이다인의 열애설이 불거진 후 곧바로 이다인이 인정했으며,

26일 이승기도 소속사 휴먼메이드를 통해 “현재 이승기는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배우 이다인과 좋은 감정을 가지고 서로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소속사 휴먼메이드는 좋은 감정을 갖고 서로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라며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이에 이승기 팬들은 성북동 자택 앞에서 트럭 시위를 시작했습니다.

 

트럭에는 "17년 공든 탑 이대로 버릴 거냐. 빠른 결단 밖에 없다. 우린 널 17년 동안 지켰다. 이제 이승기가 아이렌(이승기 팬클럽)을 지켜줘. 몰랐던 건 괜찮아. 이제 알려줄게. 그들은 너무 많은 피해자르르 만들었어."라는 문구를 전광판으로 내보내고 있습니다.

 

 

 


이승기 팬들이 트럭시위까지 하며  이다인과의 열애를 반대하는 이유



이승기 팬들이 불을켜고 이승기와 이다인의 열애를 반대하는 이유는 이다인의 양아버지 행실때문입니다.

이다인의 양아버지는 2011년 주가 조작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 받았고, 이후 2014년 출소하여 2016년 또 다른 주가 조작 혐의로 재판을 받았습니다.

 

액수는 무려 40억 정도가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견미리 전 남편 주가 조작 사건>

 

2016년 견미리 전 남편은 2014년 10월부터 2016년 4월까지 부인이 (당시 견미리) 대주주로 있는 코스닥 상장사 보타바이오의 주가를 부풀려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해 23억 상당의 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았습니다.

 

견미리는 2009년 7월 주식에 투자해 큰 시세차익을 거뒀고 당시 이유비 역시 보타바이오 주식 5만7000여주를 함께 배정받아 주식 가치가 대폭 올랐습니다.

검찰 수사 결과 당시 전 남편은 적자가 지속하며 경영난을 겪고 있었고 유상증자로 자금난을 벗어나려 했습니다.

 

이어 이들은 유명 연예인인 견미리의 자금이 계속 투자되고 중국 자본이 대거 유입되는 것처럼 공시해 마치 회사의 재무건전성이 호전되는 것처럼 외양을 꾸밉니다.

주가 조작꾼과 공모해 금융당국의 인가를 받지 않고 금융투자업을 하면서 이 회사는 유상증자에 투자자를 끌어모았으며 증권방송인의 거짓 정보를 흘려 회사 주식 매수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이 같은 수법으로 주가를 부양해 총23억7천여만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챙겼습니다.

재판부는 전 남편에게 징역2년에 벌금 12억을, 거짓정보를 흘린 증권방송인에게는 징역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자신의 처인 견미리가 실제로 유상증자에 참여하지도 않았는데 유상증자에 참여하거나 투자자를 모집하고 이 사건 범행 전반을 기획 실행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고 보고 주식 시장에서의 거래행위는 공정한 가격형성을 방해할 뿐 아니라 주식시장에 대한 신뢰를 훼손하고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가로막는다며 주가조작으로 15억원이 넘는 이익을 취했고 2차례 동종 전과가 있고 누범 기간에 범행을 저질렸다며 질타했습니다.

사건 전말을 보면 견미리는 이 사건에 직접 개입되지는 않은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미 견미리는 방송에 나와서 주식으로 대박 났고 큰 집을 공개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때 많은 대중들이 정말 몰랐을까?라는 의문을 품었고 견미리와 딸인 이유비는 비호감의 길을 걷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주가 조작 처벌이 너무 낮습니다.

 

미국은 부당이익은 환수하고 엄청난 벌금과 징역형을 받습니다. 우리나라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이런 일이 자꾸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서치를 조금만 더 해보면 더 정확하게 알겠지만 이는 명백한 주가조작이고 이들은 엄청난 이득을 취한 사람입니다. 개미들을 등쳐서 말이죠.

 

 

과거 이러한 과거가 있다보니 이승기와 이다인 열애에 부정적인 시각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박문 입장문


지지하는 성명문이 올라오고 나서 바로 반박문이 하나가 올라옵니다.

 

갤러리는 이승기 열애 지지라는 성명문을 발표한적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이승기 갤러리의 성명서는 투표와 절차를 거쳐 작성되며 그 외 모든 성명서는 가짜임을 밝히며 이승기의 사생활을 존중하지만, 이승기 당사자와는 전혀 관련 없는 사건으로 비난 받아야 하는 만남을 지지할 팬들은 없다면 여전히 반대한다는 취지의 입장문이 올라왔습니다.

이것을 보면서 팬들의 사랑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가 자신이 한 행동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대중으로 부터 안 좋은 이미지로 남는다면 누가 이를 가만히 보고만 있겠습니까?

 

너무 사생활 침해 아니냐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팬들의 맘을 이해하는 입장입니다.

 



이렇듯 이승기 팬들은 이다인과 열애함으로 인해 여태까지 성실하고 바른 이미지를 쌓아온 이승기에게 피해가 올까 걱정되어 트럭 시위까지 벌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