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에스파 윈터 과사 프로필 나무위키 고향 피부 발목 단발 인스타 아빠

모란지기 2021. 7. 9. 02:28
반응형

코로나로 위축된 가요계에 핵폭탄급 신인 걸그룹 4팀이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그 중 단연 돋보인 그룹은 에스파(aespa) 인데요.

 

 

 

 

aespa는 2020년 11월 17일에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다국적 걸그룹입니다.

2020년에 데뷔한 그룹 중에서 매우 돋보이는 성적을 내고 있으며 4세대 K-POP 차세대 대표주자 중 하나인 걸그룹으로 꼽히고 있죠.

 

 

 

 

‘에스파’는 SM의 신무기

그룹명 에스파는 'Avatar X Experience'(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애스펙트)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가상의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획기적이고 다채로운 활동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이미 거대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에스파 인데요.

반대로, 시작부터 ‘잡음’도 엄청 많았었죠.

데뷔초인데 팔로워 수가 132만명! 와우!!

 

 

 

 

SM이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으로, 11월 17일 싱글 ‘블랙맘바’(Black Mamba)로 데뷔 신고식을 마쳤죠.

무엇보다 다른 여자 걸그룹에 비해 다른 점은 칼군무 댄스.

JYP에 ITZY라는 칼군무하는 그룹이 있긴하지만,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에스파~

특히, 4명의 4인조가 키도 비슷, 상/하반신의 비율이 너무 좋아서 더욱 칼군무 댄스에 어울리는 장점이 있더라구요.

4명의 멤버들의 손, 발동작이 칼처럼 정확하게 춤선을 추는 모습에 역시 SM 여러분들도 시간날때 춤추는 장면 보심 공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 :)

 

 

 

 

 

4인조 다국적 그룹으로 멤버는 카리나(리더, 메인댄서), 지젤(메인래퍼), 윈터(리드보컬), 닝닝(메인보컬)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멤버들의 상징 엠블럼이 있다. 카리나는 하트(❤️), 지젤은 달(🌙), 윈터는 별(⭐), 닝닝은 나비(🦋)이며 개인 SYNK 영상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에스파 프로필


 

 

 

카리나

본명 : 유지민

생년월일 : 2000년 4월 11일생 (21살)

키 : 167cm, B형

포지션 : 리더, 보컬, 래퍼, 댄서

멤버 중 가장 연장자로 리더를 맡고있음

같은 소속사 태민의 Want 뮤직비디오 출연

 

 

 

 

원터

본명 : 김민정

생년월일 : 2001년 1월 1일생 (20살)

키 : 163cm, A형

포지션 : 메인 댄서 및 리드 보컬

 

 

 

 

지젤

일본 🇯🇵 출신

内永(うちなが) えり (우치나가 애리, Aeri Uchinaga)

생년월일 : 2000년 10월 30일생 (20세)

키 : 166cm, O형

포지션 : 메인 래퍼 및 보컬

SM걸그룹 최초 일본멤버이며, 3개국어 가능 (한국어, 일어, 영어)

 

 

 

 

닝닝

중국 🇨🇳 출신

宁艺卓 (Níng Yìzhuó, 닝이줘)

생년월일 : 2002년 10월 23일생 (19세)

키 : 165cm, B형

포지션 : 메인 보컬

멤버 중 가장 막내

 

 

 


멤버간 케미


 

닝윈, 동생즈, 막내즈 (♥) - 윈터 & 닝닝

그룹 내 동생 라인에 속하는 멤버들로, 웃음 포인트가 잘 맞고 둘 다 목소리가 커서 공식 대형상 중간에 낀 카리나가 고통받는 조합임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팀 내 강심장들로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 메이트이며 공포 영화 메이트라고 합니다.
팬들 사이에서 돌아다니는 에스파의 캐릭터 해석 짤에서는 망아지처럼 뛰어다니는 둘을 맡고 있죠.

 

 



덤 앤 더머 (♥) - 지젤 & 윈터

둘이 있을 때 자주 이런(?) 짓을 한다고 언급하며 밝혀진 조합이며 윈터와 지젤 둘 다 데뷔 전부터 서로를 이렇게 칭한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들이 말하기로는 눈만 마주쳐도 웃기다고 합니다.
지젤이 말한 적 없는 멤버와의 에피소드에서 "윈터랑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를 함."이라고도 했습니다.


맏막즈 (♥) - 카리나 & 닝닝

그룹 내 맏언니와 막내를 맡고 있는 멤버들입니다.
방송 영상이나 퇴근을 하는 길에서 서로 작고 귀여운 장난을 치는 모습이 종종 보입니다.

 

 


언니즈, 00즈 (♥) - 카리나 & 지젤

2000년생 동갑내기이자 언니 라인에 속하는 멤버들입니다.
팀의 약심장 라인으로 놀이공원에 가면 회전목마를 타는 조합입니다.


지민정 (♥) - 카리나 & 윈터

그룹 내 한국인 멤버들이며, 다정다감 쿠로미와 말괄량이 마이멜로디, 또는 겉냥속멍과 겉멍속냥, 나미리-채성아 케미를 자랑하는 비주얼과 성격의 반전매력 기믹이 있는 조합입니다.
카리나의 말로는 가장 안 맞으면서도 가장 잘 맞는 사이라고 합니다.
둘이서 타로를 보러 갔을 때 부부의 연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였다고.

 

 

 

 

새로운 개념의 SM 걸그룹 에스파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 ‘아이’(ae)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신선한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데, 현실 세계의 에스파와 가상 세계의 ‘아이’가 '싱크'(SYNK)를 통해 교감한다는 스토리텔링이 눈길을 끕니다.

'아이'는 현실 세계로 리콜(REKALL)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스파는 음악에 그들의 세계관을 잘 녹여, 사운드, 스타일링, 비주얼 등 전체적인 밸런스가 아주 좋은 그룹같습니다.

단, 엄청난 가창력?의 소유한 멤버가 누군지는 딱히 잘 모르겠다는;;;

한편으로는 네명 전부 고르게 노래를 잘 불러서 특출나게 노래 잘부르는 분이 안느껴질수 있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데뷔곡 ‘블랙맘바’는 귀를 사로잡는 SM표 음악으로 포커싱은 마치 주문을 외우는 느낌의 모습이 핵심 장면인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비주얼부터 남다릅니다.

마치 가상 세계에서 툭 튀어나온 듯한 비현실적인 외모에 그룹 전원이 키도 크고 비율이 다들 넘 좋아서인지? 

얼핏보면 가상의 '아바타'같다는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에스파는 데뷔와 동시에 압도적인 화력을 과시했어요.

앨범 발매 하루 만에 해외 95개국 차트에 깃발을 꽂았고. 싱가포르, 필리핀 등 아이튠즈 전체 장르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엄청난 파워입니다 :)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의 새로운 실험이자 시도가 된 사례가 될거라고 언급했습니다.

SM의 최고 무기로 커가는 괴물 신인 에스파!

‘수장’ 이수만은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로 ‘SMCU’(SM CULTURE UNIVERSE)를 언급했고 그 시작이, 바로 에스파!! 엄청난 기대를 안고 시작된 에스파 걸그룹 입니다 :)

 

 

 


에스파 윈터에 대하여


 

에스파 윈터는 어릴때부터 아이돌 가수가 꿈이었다고 하며, 학교 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했다고 하죠.

지난 2016년 7월에 양산시의 댄스 페스티벌에서 캐스팅되었다고 하며, 에스파 윈터 엄마와 함께 서울 사옥에 가기 전까지 사기꾼인줄 알고 계속 의심을 했으며, 그런 윈터에게 관계자가 명함을 보여주면서 '맞지? 맞지?' 라고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에스파 윈터 라는 예명은 생일이 겨울이고, 맑고 깨끗한 느낌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소속사가 붙여줬다는 비하인드를 라디오에서 밝혔는데요.

그런데 그에 대해 검색을 하다보면 '에스파 윈터 아빠' 라는 연관 검색어, 그리고 '에스파 윈터 유영진' 이라는 검색어가 눈에 띄는데요.

 

 

 

 

에스파 윈터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지만, 부모님에 대해 자세히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다만, 윈터의 별명 중에 '유영진이 성대로 낳은 딸'이 있습니다.

 

 

 

 

참고로 유영진은 SM엔터테인먼트의 작곡가로, 윈터의 목소리는 여린 편이나 보컬은 탄탄하죠.

윈터의 파트인 '에스파는 나야, 둘이 될 수 없어'는 Black Mamba의 킬링 파트로 자주 언급되는데, 또한 SMP로 데뷔한 그룹답게 유영진이 Black Mamba의 디렉팅을 맡았고, 윈터의 브릿지 파트에서 그의 색이 잘 느껴집니다.

이로인해 '유영진의 성대로 낳은 딸' 이라는 드립이 흥하기도 했죠.

 

 

 

 

한편 워낙 뛰어난 미모 때문인지 에스파 윈터 과사 혹은 성형 여부 등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에스파 윈터 성형 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는 없으나, 윈터 과거사진을 보면 지금과 같이 인형같은 귀엽고 예쁜 외모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아이돌 이슈’는 윈터의 과거 사진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윈터와 함께 학창 시절을 보냈던 동창들의 글을 정리해 올렸습니다.

윈터의 중학교 후배라고 주장한 A씨는 "쌩얼이 훨씬 이쁘다. 성격도 좋고 꽃사슴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네티즌 B씨는 "내가 재수생이었는데 수능 준비할 때 윈터가 생일 축하한다고 선물해 줬다. 잘 될 줄 알았다. 욕하는 것도 본 적이 없고 애들 잘 도와줬다. 도움반 얘들도 잘 챙겨줬다"고 밝혔습니다.

이 외에도 "약간 낯가리는 사람한테는 수줍어하는데 착하고 친한 사람들이랑 있으면 발랄했다. 인성 논란 걱정은 없을 거다", "중학교 때부터 워낙 이쁘고 춤도 잘 춰서 성공할 거라 생각했다"는 글도 있었죠.

 

 

 

 

에스파는 지난 6월 5일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며 '블랙 맘바', '넥스트 레벨' 등 히트곡에 맞춰 춤을 선보였는데요.

에스파가 '블랙 맘바' 공연을 준비하는 동안 '아는 형님' 멤버들은 뒤에 앉아 있었습니다.

 

 

 


이때 서장훈은 뭔가를 보고 크게 놀란 표정을 지었고, 자신의 발목을 들어 강호동에게 알려주기도 했죠.

그가 가리킨 것은 에스파 멤버 윈터의 발목인데요.

마른 체형을 타고난 윈터의 발목에 서장훈은 걱정스러운 표정을 짓기도 했습니다.

 

 

 

 

또한 에스파 멤버들의 쌩얼 피부가 올라와 화제가 되었는데요.

 

무대 메이크업과 평소 화장하지 않은 쌩얼의 모습이 나란히 올라왔습니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쌩얼 진짜 이쁘다", "윈터 때문에 입덕한다", "왜 화장 안 한 게 더 이쁘냐", "카리나는 화장 안 해도 될 듯" 이라며 댓들도 남겨졌었죠.

 

 

 

넥스트 레벨 활동하면서 에스파 윈터가 단발을 한 것 같던데 요즘 눈에 엄청 들어옵니다.

기가 막히게 찰떡이더라구요.

윈터 덕분에 에스파에 대해 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제게 있어 입덕요정인 것이죠 :)

 

 

 

 

데뷔 전에도 착하고 이쁘고 성격좋기로 소문 자자했던 에스파 윈터, 입덕요정 ㅎㅎ

 

앞으로도 에스파 논란이 아닌 인기있는 그룹으로 승승장구하길 응원합니다 :)

 

 

반응형